(주)한샘에서 운영하는 부엌/인테리어 유통업이다. 각종 가구판매는 물론 조명, 패브릭, 소품에 이르는 모든 인테리어 아이템을 침실, 거실, 자녀방, 부엌, 서재 등 주택의 모든 공간별로 코디네이션해준다.

 

고가에서 중저가제품, 원목에서 멜라민, 멤브레인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명 가전사와 제휴, 각종 부엌기기, 소형가전 등도 독점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ERP 시스템에 의거 직배, 직시공 시스템으로 운영하므로 대리점에서 공장으로 제품을 주문하면 본사에서 제품을 운송, 시공을 대행해준다. 최첨단 정보전략 시스템인 3분 CAD 시스템, ON-LINE 오더 발주 시스템, 대리점 E-Mail, 고객 정보를 DB화한 경영정보 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있어 초보창업자도 쉽게 체계적으로 운영할수 있다. 덤핑이나 할인판매가 없이 정찰제 판매만 하므로 대리점의 적절한 마진율을 보장해준다.

 

신규 오픈하는 대리점주를 위해 3개월에 걸쳐 본사에서 실시하는 부엌 전문지식, 영업전략, 물류, 조직관리, 세무회계 등의 키친대학의 교육을 지원해준다. 또한 종합카다로그, 제품리플렛, 소비자 홍보책자, 신제품 홍보 및 행사 안내포스터, 신제품 판넬, POP류 등을 무상으로 지원해주고 있다.(지역배포용 신문 전단은 본사에서 50% 지원) 뿐만아니라 각종 매체를 통한 광고·홍보 및 판촉물, 다양한 이벤트 등도 지원해준다.

 

창업비용은 25평점포를 기준으로 점포임대비를 제한 총 9,500만원정도가 소요된다. 세부내역으로는 보증금 1,000만원, 초도상품비 1,500만원, 인테리어비용 평당 60만원, 컴퓨터 및 비품 500만원, 근저당 5,000만원 이상 등이다. 평균마진율은 28%정도. 가구·인테리어밀집지, 아파트밀집지, 은행, 관공서 주변이 유망입지다. 문의 02-590-3405. 작성 창업과 사업아이템(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