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전용영화관사업으로 (주)파인 디지탈테크에서 주관하고 있다. 브랜드는 "팝스 DVD(www.popsdvd.co.kr)". 현재 전국에 23개의 체인점이 운영중이다.

 

기존의 아날로그방식인 비디오테잎 상영인 비디오방과는 달리 디지털방식인 DVD(Digital Versatile Disk)로 영화를 보는 곳이다. 즉, 자신들의 공간을 원하는 신세대의 특성에 부합한 홈씨어터 시스템을 이용한 개인화된 전용극장이라보면 된다. 깔끔하고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세련된 인테리어와 120인치 대형스크린의 생생한 화질과 5.1채널 구현을 위한 6개 스피커 장착의 입체음향, 영화속의 사운드와 효과를 온몸으로 느낄수 있는 진동체감의자 등 첨단기기가 차별화된 전략.

 

이 사업의 장점은 초기투자비외에 재투자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또한 점주 및 아르바이트 1명만으로 점포운영이 가능하므로 인건비도 적게 들며 24시간 영업하는 현금수익사업이다.  가맹점주는 매장을 감독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매출사항을 확인할수 있으므로 매장의 관리, 운영이 편해 초보자도 쉽게 창업가능하다.

 

본사에서 점포개발 및 매장 오픈, 경영까지 지원해준다. 그외의 지원사항으로 ▷매장관리 프로그램 제공 ▷회원관리시스템 제공 ▷신문광고를 통한 홍보 ▷월간 정기간행물 'POPS DVD'발간 ▷웹사이트를 통한 이벤트 및 홍보지원 등이 있다.

 

40평점포를 기준으로 점포개설비용은 점포임대료를 제한 가맹비 1,000만원, 초도물품비 1,000만원, 인테리어 4,000만원, 영상·음향설비 6,000만원 등 총 1억2,000만원정도가 든다. 굳이 1층이 아닌 지하나 2,3층도 무관하다. 월총매출은 1,400만원정도. 여기에 임대비, 인건비, 공과금, 타이틀구입비 400만원을 제한 1,000만원정도가 월순익이라는게 본사측의 설명. 창업비용이 부족한 점주를 위해 1억까지 대출을 알선해준다. 대학가, 유흥업소밀집지, 역세권 등이 유망입지다. 문의 02-549-8200. 작성 창업과 사업아이템(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