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산불피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지원 확대
속초시, 산불피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지원 확대
  • 손우영 기자
  • 승인 2019.04.17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손우영 기자] 속초시가 산불피해 상공인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지원율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신속한 복구와 사업재개를 위해 시설자금이나 운전자금으로 금융기관 융자 시 당초 2.5%이던 이자지원율을 3.5%로 상향 지원한다.

시는 이번 산불로 피해확인서를 발급받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조업체는 3억원, 비제조업체 7천만원, 매출을 증빙하기 어려운 업체는 3천만원 한도로 상공인이 부담할 이자의 3.5%를 속초시가 부담해 줌으로써 피해상공인의 금융부담을 경감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피해 상공인이 3억을 융자할 경우 2년간 2천1백만원, 7천만원을 융자할 경우 4백9십만원의 실질적인 이자혜택을 받게되며 상공인의 신용정도에 따라 0.5%이하의 최저리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한편, 속초시는 금융지원 외에도 사업장이 소실된 31개업체에 대하여 임시사무실용 컨테이너 35동을 신속히 지원하고 있으며, 컨테이너 설치 시 한전속초지점에서는 무상 전기가설을 속초KT지점에서는 인터넷 무상설치를 협조해 주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역의 피해 상공인들이 안정을 되찾고 영업이 회복될 때까지 시가 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