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신제품 공공구매 지원 참여 업체’ 모집
‘창업기업 신제품 공공구매 지원 참여 업체’ 모집
  • 문이윤 기자
  • 승인 2019.04.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1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신청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부산시가 창업기업의 신제품 공공구매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공모한다. 

17일 부산시는 창업기업의 공공부문 초기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공공구매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기업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창업기업 신제품 공동구매사업은 창업기업이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서비스를 개발하고도 공공부문 판매망을 뚫기 어려운 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처음 시행한다. 

신청대상은 부산에서 창업한 지 7년 이하 기업 중 출시 1년 이내의 공공부문 적용 가능한 기술혁신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이면 이번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식은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서류검토 후 수요기관 매칭 및 최종심사를 통해 7개사 내외를 선발해 공공기관 거래 실적이 없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제품의 가격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수일 일자리창업과장은 “창업기업이 신제품을 개발할 때 시장 진입장벽이 높아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도 팔리지 않을 수 있다는 부담감 때문에 경기가 어려울 때는 기존에 검증된 안정적인 제품 판매에만 주력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창업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공공기관이 창업기업의 신제품 테스트베드 역할을 해 초기 판로를 도와 도전하는 창업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획특집
스타트업 · 벤처IR 리포트
엔젤VC투자유치전략 & 자금조달
칼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