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박성호 기자] 수험생, 직장인, 감정 근로자들에게 집중력을 높혀주고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는 기능성 향이 개발에 성공하여 출시되어 화제다.

(주)센트온(ScentOn)이 특허 받은 기능성 향 “솔솔 휘파람”을 공식 런칭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신제품 “솔솔 휘파람”은 파인 오일, 라벤더 오일, 유칼립투스 등 고품격 에센셜 오일로만 블렌딩하여,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입증된 특허(제10-1750112호) 받은 고급 기능성 향이다.

센트온의 유정연 대표는 “특허 받은 기능성 향인 솔솔 휘파람은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 요즘 같이 바쁜 시대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국내 대학교에서 진행한 임상테스트를 통해 “솔솔 휘파람” 향을 맡으면 코르티솔 수치가 내려가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였다”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감정 근로자, 수험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실험결과, “솔솔 휘파람” 향을 맡으면 코르티솔 수치가 각각 83%, 55%, 41% 감소 수치를 보였다. 또한 피로 감소 효과, 리프레시 효과, 집중 효과도 있음을 증명하였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신제품 향 ’솔솔 휘파람’ 향을 맡으면 알파파(α) 수치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파파는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뇌파로, 알파파가 활발하게 활동할수록 집중력이 높아지는 결과를 나타낸다. 특히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을 때 알파파 수치가 무려 2배, 직장인은 38% 증가한 것으로 임상실험 결과 밝혀졌다.

유대표는 “향기 샤쉐(향낭), 디퓨저, 공간 발향 등 자신이 원하는 제형을 선택하면, 솔솔 휘파람 향기를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수험생이나 업무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 감정 근로자들이 있는 공간에 솔솔 휘파람을 발향하면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제품 솔솔 휘파람은 센트온 고객센터 또는 센트온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