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2019년 예비 창업패키지 관계 부처 업무 협약식’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4차산업 혁명 분야  창업기업육성을 위한 정부 관계부처간 협약식이 5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4차 산업 혁명 분야의 청년 예비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하여 중기부 등  관계 부처11곳, 주관 기관 17곳과 합동으로 ‘2019년 예비 창업 패키지 관계 부처 업무 협약식’을 5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예비 창업 패키지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비 창업자가 창업 사업화를 원활히 준비할 수 있도록 최대 1억원의 창업 사업화 자금을 묶음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일반, 여성 특화, 소셜 벤처, 4차 산업 혁명 분야로 구분된다.

4차 산업혁명 분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인공 지능), 문화체육관광부(관광),산업통상자원부(VR/AR, 신소재, 에너지 신산업, 지능형 로봇, 사물 인터넷), 보건복지부(스마트 헬스케어), 환경부(스마트 시티), 국토교통부(스마트 시티, 자율 주행), 해양수산부(에너지 신산업, 해양 신소재), 금융위원회(핀테크), 산림청(스마트 팜), 특허청(빅 데이터, 스마트 시티) 등의 관계 부처 11곳과 주관 기관 17곳에서 청년 예비 창업자 4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부처별로 특화된 역량을 활용하여, 4차 산업 혁명 분야의 청년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할 계획이다.”라고 하면서 “혁신적인 창업 소재가 있는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는데에 관계 부처 간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광주과학기술원 등 주관 기관 17곳에서 진행되며, 모집 기간은 4월 8일부터 5월 7일 오후 6시까지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는 모집 기간 동안 케이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주관 기관을 선택하여 사업을 신청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스타트업 누리집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주관 기관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 동안 개최되는 사업 설명회에 참가하여 사업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