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송상현 광장점·부경대 대연점·사상역점 ‘창업카페’ 활성화

부산시가 창업카페의 문턱을 낮추고
부산시가 창업카페의 문턱을 낮춰 창업문화를 확산하기로 했다. 

 

[창업일보 = 박상수 기자] "‘창업카페’ 문턱 낮추고 창업문화 확산한다"

25일 부산시는 이같은 내용의 창업활성화를 위해 송상현 광장점·부경대 대연점·사상역점 등 3곳의 ‘창업카페’ 활성화해 실질적인 창업 소통 창구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따라 부산시는 창업가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쉽게  ‘창업카페’를 찾아가서 상담도 하고 교육도 받고 각종 창업 관련 포럼·강연·네트워킹과 같은 이벤트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송상현 광장점’은  창업기본교육장으로 특화해 매달 1회 다양한 분야의 컨설턴트를 한자리에 모아 집중 상담을 진행한다.

‘부경대 대연점’  정보통신기술(ICT) 등 각종 첨단기술 분야의 창업특강을 개최하고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들이 소통할 수 있는 스타트업 네트워킹 파티(Party of Start-ups· PASTA)를 정례화 할 방침이다. 

‘사상역점’은 서부산권의 창업수요를 관리함과 동시에 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사상인디스테이션과 인접한 점을 활용해 문화와 예술 관련 창업자들이 모일 수 있는 특강과 이벤트가 활성화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창업카페에는 유익한 정보와 이벤트들이 많아서 실제로 이용자들의 참여와 만족도가 높아 호응을 얻고 있다.

부산창업카페는 2015년 송상현 광장점에 처음 문을 연 이후 2016년에는 부경대 대연점, 2018년에는 사상역점이 잇따라 운영되면서 권역별 접근성이 높아졌다. 그동안 1만7000여 명이 방문했고 1만2000여건의 상담이 진행되는 등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시는 창업기본교육과 심화교육과정은 꾸준히 교육생이 늘어 창업카페 정규과정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쇼핑몰창업특강, 1인 미디어 창업스쿨, 스타트업 팟캐스트 등 현 추세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로 청년창업자의 많은 관심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창업카페를 운영하면서 부족했던 점은 보완하고 좋았던 부분은 더 확대해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부산시 이수일 일자리창업과장은 “창업카페는 창업에 대한 문턱을 낮춰주고 창업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히고 “앞으로 부산의 창업가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수요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며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