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3 18:44 (화)
인천시,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통해 중소기업·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인천시,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통해 중소기업·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 문이윤 기자
  • 승인 2019.03.2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중국 진출 희망 20개 기업 모집
인천시는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를 통해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인천시는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를 통해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인천시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20개사를 모집해 집중 지원한다. 

20일 인천시에 따르면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를 통한 글로벌 진출 교육과 멘토링, 네트워킹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해외 엑셀러레이터 볼트(Vault)를 통해 해외시장 진단과 현지화 작업, 법인 설립, 특허 및 인증, 투자지원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올해는 미국과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20개사를 모집해 안정적으로 현지에 정착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또한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5개 대학과 네트워크를 구축,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기업의 제품 현지화 및 브랜드 네이밍 제작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내에 ‘린(Lean)스타트업 제작소’를 운영하여 장비 조작과 안전, 제품제작에 대한 교육 및 시제품 제작도 지원할 방침이다.  지난해 11월 개소한 린스타트업 제작소에는 3D 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CNC조각기 등 18종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는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년동안 지원기업 51개사 발굴, 매출 14억원, 고용 175명, 투자유치 6건 24억원, 지식재산권 148건 출원·등록 등의 성과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