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박상수 기자] 전북대 창업교육센터는 내달 19일까지 예비 창업동아리 등 40팀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재학생 및 대학원생 3명 이상 구성된 팀으로, 창업 아이디어가 있고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업동아리는 아이디어를 사업계획서 작성 및 창업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을 통한 시장 검증을 하게 되며, 학생 창업기업은 구체적인 창업 아이디어 비즈니스 모델 및 시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지원을 통해 사업화(창업)가 가능한 팀이다. 
   
선정된 팀은 1개월간 창업 역량 강화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등을 받는다.  일정한 창업교육 활동 기준을 충족하면 창업교육인증서와 3학점, 창업 포인트 장학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북대는 오는 5월 말 '드림 나래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 창업동아리에는 500만∼700만원을, 창업기업에는 최대 1000만원의 시제품 개발비와 창업 공간을 지원한다.  또 활동 팀에는 창업 경진대회 지원과 창업 캠프, 해외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배준수 전북대 창업교육센터장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업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다채로운 창업교육으로 학생들에게 기업가 마인드와 도전의식을 심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