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중심 혁신창업생태계 "사내벤처 활성화 중요"
민간중심 혁신창업생태계 "사내벤처 활성화 중요"
  • 윤삼근 기자
  • 승인 2019.03.1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사내벤처활성화 정책토론회 팁스타운서 개최
석종훈 창업벤처혁신실장, 사내벤처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사내벤처 활성화를 위한 정책공개 토론회가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5일 사내벤처활성화를 위한 공개토론회를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개방형 혁신 시대, 사내 벤처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했으며 정부의 사내 벤처 지원 정책에 대한 홍보뿐 아니라 사내 벤처의 역할·과제에 관한 국내·외 우수 사례 공유 등 관련 문화 확산 및 정보 교류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날 토론회에 앞서 미국 노스이스턴 대학교수이며 사내 혁신 전문가 마크 마이어 교수는 기조 강연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의 시장과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차원의 사내 혁신 활동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한국 창업 생태계 환경에 맞는 혁신 활동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본격 토론에 들어가 김도현 국민대 교수는 '우리나라 사내 벤처 활동 현황 및 정책적 시사점'을 주제로, 박영훈 지에스샵(GS Shop) 전무는 사내 벤처를 통한 기업 내 혁신 사례를 다루는 등 관련 전문가들이 '개방형 혁신 시대, 사내 벤처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공개 토론을 벌였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사내 벤처 육성 체계 및 기반 구조를 뒷받침해 민간 중심의 창업·성장·회수·재투자의 선순환적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육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참가자들의 의견을 밑거름으로 삼아 사내 벤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