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포항시 제공
사진 포항시 제공

[창업일보 = 김민창 기자]대학과 지자체가 함께 청년창업의 새모델 구축에 나섰다. 

14일 포항시는 포항대학교와 함께 '청년창업LAB' 구축 및 운영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는 청년창업LAB 구축을 위한 사업예산을 제공하고 사업대상부지는 포항대학교 소유 부지를 10년 동안 무상 제공해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포항대학교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포항지역의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에게 창업 인큐베이팅을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청년창업LAB은 생활창업공간과 창업교육 및 세미나실, 전시판매공간, 공유부엌, 체험공간, 공동작업실, 야외무대 등으로 구성된 이층구조 컨테이너 형태의 건물로 오는 8월 준공을 목표로 조성된다.

별도 창업아카데미 또는 공모를 통해 예비창업자를 선발 모집해 창업기초교육 및 심화 인큐베이션, 홍보, 마케팅지원등으로 사업이 확장되면 북구지역 유일한 지역밀착형 생활창업의 메카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MOU를 통해 포항TP,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소재한 남구에 비해 부족한 북구권의 창업인프라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내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밀착형 창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