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손봄이 기자 =  메고지고카페가 천안 병천면에  ‘메고지고카페 아힘나점’을 오픈 했다고 4일 밝혔다..
 
메고지고카페(대표 임철준)는 라이스파이의 코리아 떡 카페이며 ‘메고지고카페 아힘나점’은 학교 학생들, 아힘나교육공동체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어른들이 함께 만든 교육문화협동조합 느티나무숲에서 운영하고 있다.

‘메고지고카페 아힘나점’은 실무, 인테리어 등 매장 오픈에서부터 운영까지 메고지고카페 본사와 MK디자인, 쿡키스 등 협력업체들과 함께 지원하여 만든 특별한 매장이다.
 
이번 매장 오픈을 위해 매장을 운영할 아이들을 메고지고 서초점으로 초청, 이곳에서 일주일간 실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운영을 하는 만큼 아이들이 키우고 가꾸고 채취한 꽃, 잎, 열매로 만든 차를 이 곳에서만 특별히 선보일 예정이다.
 
메고지고카페.JPG▲ 메고지고카페 운영 학생들. 사진 메고지고카페 제공. (c)창업일보.
 
‘메고지고카페’는 아힘나평화학교가 교사와 학생, 주변 이웃주민들과 새로운 마을공동체를 향한 비전을 품으며 마을카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만큼 이번 ‘아힘나점’이 학생과 마을주민들의 새로운 쉼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메고지고카페 관계자는 “메고지고카페가 경험이 많지 않는 학생들이 운영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고 건강한 우리 쌀로 만든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마을주민들과 학생들의 호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많은 고객들이 메고지고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 (c)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