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2 10:26 (금)
무역협회, 한국 스타트업·글로벌기업 연결 '오픈 이노베이션' 전개
무역협회, 한국 스타트업·글로벌기업 연결 '오픈 이노베이션' 전개
  • 김지한 기자
  • 승인 2019.03.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 덴마크 레고·국내 스타트업 1:1 상담회 다음달 개최
"포춘 500대 기업과 스타트업 매칭 지속해나갈 것"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한국무역협회가 한국 스타트업과 글로벌기업과 연결하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을 시작한다.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창업일보 = 김지한 기자]한국무역협회가 한국 스타트업들을  글로벌 기업들과 연결시켜주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을 본격 전개하기로 했다. 

무역협회는 내달 14일 전 세계 완구 분야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를 구축한 덴마크 레고와 국내 스타트업의 1:1 매칭 상담회를 개최함으로써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을 본격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무협은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가전업계 혁신의 아이콘 영국 D사, 최대 항공기 제조기업 A사, 명품 뷰티·패션기업 C사 등과의 매칭 행사도 열 예정이다.

지난해 12월에는 니베아, 라프레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독일 바이어스도르프, 지난 1월에는 독일 BMW 본사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와 국내 스타트업 간의 매칭 행사를 각각 개최한 바 있다.ㅎ

무역협회는 "레고 초청행사에는 한국 법인이 아닌 덴마크 본사의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가 한국을 직접 찾아 우리 스타트업과 만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포춘 500대 기업과 국내 유망 테크 스타트업을 1:1 매칭하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을 계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