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한국 스타트업·글로벌기업 연결 '오픈 이노베이션' 전개
무역협회, 한국 스타트업·글로벌기업 연결 '오픈 이노베이션' 전개
  • 김지한 기자
  • 승인 2019.03.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 덴마크 레고·국내 스타트업 1:1 상담회 다음달 개최
"포춘 500대 기업과 스타트업 매칭 지속해나갈 것"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한국무역협회가 한국 스타트업과 글로벌기업과 연결하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을 시작한다.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창업일보 = 김지한 기자]한국무역협회가 한국 스타트업들을  글로벌 기업들과 연결시켜주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을 본격 전개하기로 했다. 

무역협회는 내달 14일 전 세계 완구 분야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를 구축한 덴마크 레고와 국내 스타트업의 1:1 매칭 상담회를 개최함으로써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을 본격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무역협회는 지난해 12월에는 니베아, 라프레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독일 바이어스도르프, 지난 1월에는 독일 BMW 본사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와 국내 스타트업 간의 매칭 행사를 각각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가전업계 혁신의 아이콘 영국 D사, 최대 항공기 제조기업 A사, 명품 뷰티·패션기업 C사 등과의 매칭 행사도 열 예정이다.

무역협회는 "레고 초청행사에는 한국 법인이 아닌 덴마크 본사의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가 한국을 직접 찾아 우리 스타트업과 만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포춘 500대 기업과 국내 유망 테크 스타트업을 1:1 매칭하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을 계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획특집
스타트업 · 벤처IR 리포트
엔젤VC투자유치전략 & 자금조달
칼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