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2 10:26 (금)
중기중앙회, 말레이시아 현지 구매상담회 개최...대통령 순방과 연계 반응 좋아
중기중앙회, 말레이시아 현지 구매상담회 개최...대통령 순방과 연계 반응 좋아
  • 윤삼근 기자
  • 승인 2019.03.12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유력 바이어 초청 중기제품 구매상담회 열어
"중소기업의 신남방 지역 수출길 공격적으로 넓혀"
중기중앙회가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중기중앙회가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구매상담회를 개최하고 신남방 지역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의 수출동력 회복을 위해 공격적으로 나섰다.

중기중앙회는 1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신남방지역을 중심으로 자체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60여명의 유력바이어를 초청하여 우리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구매상담회에는 신남방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화장품과 미용제품을 중심으로 12개 중소기업이 30여종 제품으로 참가하여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구매상담회에 참가한 한 중소기업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과 연계하여 개최된 비즈니스 매칭이라 브랜드 파워가 약한 중소기업들에게는 한류확산과 더불어 현지반응이 좋았다”고 전했다.

이번 구매상담회를 개최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해외수출을 기반으로 기업을 성장시켜온 경험에 비추어볼 때,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지역은 향후 성장가능성이 매우 큰 지역으로 우리 중소기업들의 보다 공격적인 시장개척 노력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앞으로는 신남방지역에 대한 단순 시장개척 노력뿐만 아니라 핵심 물류체계 연동이라는 측면에서의 정책적 접근도 확대되어야 한다”며 폭넓은 시각을 제시했다.

중기중앙회는 신남방 지역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진출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 이 지역 국가에 대한 ‘수출컨소시엄 파견’을 50여회로 확대 편성하고, 이미 현지에 진출한 기업과 진출희망 기업들이 긴밀히 소통할 수 있도록 국가별 포럼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