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을 개설
숙식비와 교육비는 전액 무료

포스코 사옥
포스코 사옥

[창업일보 = 소재윤 기자] 포스코가 5년간 5500명 청년인재 육성하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사업을 실시한다.

포스코는 4일 With POSCO(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의 일환으로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을 개설하고 창업성공 지원을 위한 활동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예비창업자 또는 1년미만의 기창업자 중 만 49세 이하 창업 아이템 보유자를 대상으로 연간 4차수, 차수당 25명씩 100명을 선발해 포항/광양에서 합숙 교육으로 진행하며 숙식비와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초기창업자 중심으로 진행되던 프로그램과는 차별화해 창업아이디어 구체화와 시장성 검증 등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전 단계에서부터 철저한 준비를 지원해 준다. 

포스코는 이를 위해 예비창업자가 보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방법과 시장성을 검증하는 기법을 적용해 창업실무 지식을 습득하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향후 이 프로그램 수료자는 포스코가 설립할 벤처 밸리에 창업 아이디어를 제출해 사업성 적격심사 통과 시 사무공간을 제공받고, 입주정착금으로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심사를 통해 P-펀드(포항지역 전용 펀드)투자 유치도 가능하다. 

포스코는 앞으로도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인  ‘기업실무형 취업교육’과 ‘청년AI·Bigdata 아카데미’,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을 통해 5년간 총 5500명의 청년인재를 육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