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프랜차이즈서울' 3월 7일 코엑스서 개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프랜차이즈서울' 3월 7일 코엑스서 개최
  • 문이윤 기자
  • 승인 2019.02.20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2019 상반기 제45회 프랜차이즈서울' 코엑스 C&D홀에서 열어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내달 7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3월7∼9일 '2019 상반기 제45회 프랜차이즈서울'을 코엑스 C&D홀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프랜차이즈서울은 외식업, 교육·서비스업, 도소매업 등 가맹사업 전 분야의 우수·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는 행사로 300여개사 600여개 부스가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등에 따라 키오스크와 같은 무인 주문·결제 시스템 도입 ▲무인 스터디 카페 등 무인 아이템 각광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오락·카페, IT 기반 교육 등 신기술 기반 아이템으로 업종 차별화 강화 등 최신 트렌드를 예비 창업자들이 확인할 수 있다.

또 실제 창업 과정에서 필요한 주방 및 전자 설비, 인테리어, 결제 시스템 등 협력업체들과 업종 선택, 자금 조달 및 운용, 실무 등을 위한 창업·자금·법률 컨설팅 등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를 원하는 가맹본부 및 협력 업체는 프랜차이즈서울 사무국이나 협회 박람회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관객의 경우 다음달 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