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최근 다이어트를 위해 밀싹 주스를 마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밀싹을 재배하여 즙을 내서 먹는 것이 많이 불편하고, 간편하게 배달시켜 먹고자 하여도 밀싹 특유의 풀냄새 때문에 먹기 힘들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시점에 (주)넥스에서 간편하게 밀싹의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밀싹다이어트”제품을 개발하여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밀싹.jpg▲ (주)넥스는 국내 최초로 밀싹을 활용한 장 기능 개선제 ‘밀싹 프로바이오’와 체중 조절용 조제 식품 ‘밀싹 다이어트’, 눈건강제품 “밀싹블루아이를 선보였다.  ⓒ창업일보.
 

밀싹다이어트. 제품을 개발한 (주)넥스 김흥석대표는 풀무원, 유유제약 등 국내 유수이 기업에서 건강식품분야 전문가로 지난 25년간 건강식품 전문가로 활동하였으며, 고려대 보건대학원에서 석,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영양생리학적으로 잘 조화된 “밀싹다이어트 제품을 개발하였다고 한다.

(주)넥스는 2015년 새롭게 출발한 바이오벤처기업으로 ‘밀싹엔’ 브랜드를 론칭하고 국내 최초로 밀싹을 활용한 장 기능 개선제 ‘밀싹 프로바이오’와 체중 조절용 조제 식품 ‘밀싹 다이어트’, 눈건강제품 “밀싹블루아이를 선보였다. 

‘밀싹 프로바이오’는 밀싹 분말에 특허 받은 김치유산균을 투입하고,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밀 식이섬유를 첨가해 소화를 촉진하며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 

‘밀싹 다이어트’는 밀싹 분말, 밀과 치커리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10일간 복용하면 신체 기능이 향상되면서 체중이 감소된다. 또한 블루베리, 빌레리,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등 베리류가 20.5% 함유된 ”밀싹블루아이“는 눈건강을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현재 온라인 판매를 하면서 수출 상담을 진행 중인 김흥석 대표는 “세계적으로 밀싹은 항암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은 1930년대부터 히포크라테스연구소 등에서 각종 질환에 대한 자연치료요법으로 연구하고 있는 소재이다. 

일본 또한 1조원이상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성장가능성이 큰 제품이다. 우리 넥스는 국내 최초 밀싹전문브랜드 ”밀싹엔“을 만들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주)넥스는 지난 9월 29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타에서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에서 IR 발표를 하면서 홈쇼핑을 준비하기 위한 투자자를 찾고 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