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아마존 입점 통해 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코트라, 아마존 입점 통해 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 성창일 기자
  • 승인 2019.01.2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협력 아마존 입점교육 '로켓스타트'
2월7일까지 1차 교육 참가기업 모집…18일 최종 선정
코트라는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돕는다.
코트라는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돕는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코트라는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켓스타트는 검색광고 같은 아마존 활용 방법부터 통관, 상표권 등록 등 무역실무까지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 방법을 총망라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에서 직접 전 교육을 주관하고 담당 매니저의 개별 모니터링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코트라는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 중 일부를 선정해 초도 물류비와 검색 광고비를 지원한다.

작년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은 112개사로, 총 판매 금액은 54만달러(6억1000만원)로 집계됐다. 생활용품 같은 소비재뿐 아니라 전자제품, PC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매출이 발생했다.

미국과 일본 아마존 입점을 목표로 올해는 총 6회, 매 기수 당 50~70개사를 선정해 이틀간 교육을 실시한다. 바로 판매 가능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아마존에 미 입점해 있는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선석기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인력과 자본이 부족한 스타트업은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리 스타트업이 해외진출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 달 7일까지 코트라 홈페이지 또는 K-스타트업(창업넷) 홈페이지에 있는 공고문을 참조해 KOTRA 스타트업지원팀으로 신청서를 1차로 보내면 된다. K-브랜드 서밋의 현장 신청을 거쳐 2월18일에 최종 선정기업이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