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영화 DVD, 학습용 DVD, 도서, 게임, 음반 등의 대여 또는 판매하는 복합 미디어 편의점사업이다. 엑스트라월드(www.extracinema.com)가 브랜드. 이 회사는 전국 208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가맹점을 모집중에 있다.

 

여타의 비디오대여점과는 달리 원스톱(One-stop)서비스가 가능한 선진국형 비디오체인점으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 가맹점은 본사에 책자, 경영가이드 등의 상호사용수수료 12만원을 내고 매월 신작출시 정보와 광고를 비롯한 공동 마케팅을 지원받는다. 초도물품은 본사에서 지원하고, 신작공급은 영화 배급사를 통해서 한다.

 

이 회사는 독자적인 경영 프로그램과 전산관리 시스템으로 가맹점 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아르바이트만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므로 무경험자도 창업 가능하다. 창업비용은 아래 [표1]과 같다. 점포의 규모나 수량에 따라 유동적이다. 월순수익은 평균 350만원정도라고 한다. 아파트단지와 주택가, 학교근처 등에 들어서면 좋다. 문의 02-511-4200. 작성 사업아이템닷컴(www.SAUPITEM.com)

 

[표1] 점포개설 예상비용

종       류

금    액

비                  고

가  맹  비

400만원

 부가세(AVT) 별도

인테리어

평당 80만원

 지정 업체 견적 기준

상      품

약 750만원

 비디오, 도서, DVD, 게임,  V-CD, 판  매용 상품, 점포의 규모 및 상태에 따  라 다소 유동적 구입(본사의 운영방  침에 따른 상품의 기준)

도서(만화)

약 750만원

비품 및 전산물품

약 350만원

 VTR, 오디오, PC스캐너 등 기타사무  용품

간     판

1㎥당 15만원

 (지정업체견적 기준)

전산프로그램

110만원

 부가세(VAT)포함

기본 소모품

70만원

 매장에 필요한 각종 소모품

오픈 행사비

약 80만원

 광고전단지, 사은품 등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