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킹-박선규.jpg▲ 데이터킹(대표 박선규, 사진)은 ‘영상분류 및 이미지 검색기술’을 바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동한 커머스를 실현시키고 있다. 데이터킹은 이 기술로 2014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창업일보.
 
【창업일보IR】윤삼근 기자 = 데이터킹(대표 박선규)은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시각화 및 영상데이터 큐레이션 전문기업이다.  ‘영상분류 및 이미지 검색기술’을 바탕으로 한 ▶머신러닝기반의 영상분류기술 및 독자적인 웹크롤러(webcrawler)를 이용한 상품이미지 검색엔진 ▶머신러닝 기반의 광고노출 시계열 데이터 기계적 자동추출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상의 기술을 이용하여 영화속의 상품정보를 온라인 쇼핑몰로 연결해 바로 커머스가 발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인식기술’을 이용하여 신문, 잡지, 사이니지 등 인쇄물의 해당 페이지를 촬영하면 해당 상품 온라인 구매사이트로 연결되도록 하는 ‘온오프라인 융합형 쇼핑몰 중계’사업을 펼칠 수 있다. 데이터킹은 이 기술로 2014년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 본 특별기획영상 <창업일보 IR>은 기술이나 사업성이 뛰어난 벤처중소기업/스타트업의 IR을 엔젤/투자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자금조달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삽니다. 창업일보는 대한민국의 우수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을 응원하고 지원하려 노력합니다. 우수한 기술이나 사업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회사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아래 IR영상은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에서 주관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있은 투자퍼레이드 기업설명회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