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0 00:01 (금)
Special Report
바이오 스타트업, ㈜라이트앤슬림 10억원 추가 투자유치
바이오 스타트업, ㈜라이트앤슬림 10억원 추가 투자유치
  • 윤삼근 기자
  • 승인 2016.05.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라이트앤슬림이 마그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추가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지난 11일 '상생크라우드펀딩'을 통해 3일만에 7억원 투자유치 성공한 지 15일만이다.
 
(주)라이트앤슬림은 식용억제용 조성물로 특허 받은 다이어트스프레이 ‘뉴비트린’ 제품을 개발한 스타트업으로, 최근 체지방이 증가하면 보상해주는 보험 방식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인 '다이어트케어'를 론칭했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17억원의 자금을 확보한 라이트앤슬림은 ‘L&S다이어트 센터’의 프렌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한다.
 
L&S다이어트센터는 주 2회, 1회 당 30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은 늘리는 운동을 제안하는 다이어트 센터다. 운동기구 및 시스템을 갖춘 ‘아놀드홍피트니스’와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라이트앤슬림.png▲ ㈜라이트앤슬림이 마그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추가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창업일보.
 
라이트앤슬림 정동관 마케팅이사는 “이번 투자유치로 오래 전부터 기획해 온 새로운 개념의 다이어트센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 할 수 있게 됐다”며, ”라이트앤슬림의 컨텐츠와 아놀드홍피트니스의 노하우가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다이어트 센터가 탄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이사는 “최근 다이어트 스프레이 '뉴비트린'가 일본에도 출시됐다”며, “일본 외에도 중국, 미국 등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상장사와의 협업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핀테크기업 브이벨류(주)의 특허 모델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상생크라우드펀딩'은 투자자들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펀딩에 참가하는 스타트업과 후원상장사를 매칭한 상장사 보증형 크라우드펀딩으로서 상생M&A포럼 유석호 사무총장이 최근 특허출원한 바있다.
 
후원상장자는 투자금 상환시점에 스타트업의 상환 능력이 부족할 경우, 투자금을 대신 상환하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해당 스타트업의 M&A 기회를 얻게 된다. 해당 스타트업이 상환능력을 갖췄을 경우, 사전에 약정된 유리한 조건으로 투자할 수 있는 옵션을 갖는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