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판매 전문점사업이다. '빵'회사로 유명한 (주)삼립식품(www.slshop.co.kr)에서 주관하며, 100% 국산제품인 내추럴푸드 대리점주를 모집하고 있다. 제품으로는 밀리타리스균으로 재배한 밀리타리스 동충하초, 자양강장에 좋은 산수유(환), 산수유파우치, 위와 장, 손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인진쑥(환) 등이 있다.

 

그외에도 고단백 알카리성 식품인 다시마, 혈액순환촉진과 피로회복에 좋은 마늘환, 골절유합에 좋은 홍화정, 홍화분말, 양기회복에 좋은 복분자환, 토종오가피, 키토산, 100% 홍삼파우치, 삼립오행식 등이 있다. 담보와 보증이 필요없고, 무점포 창업도 가능해 부업아이템으로 좋다. 문의 02-847-4637. 작성 사업아이템닷컴(www.SAUPITEM.com)

 

[제품 정보]

 

밀리타리스 동충하초-밀리타리스(C. militaris)균으로 재배한 동충하초는 노란색 굵은 자실체를 피우는 것이 특징이며, 외형적인 면에서는 일반적인 눈꽃동충하초보다 화려하지는 않다. 현재 식품공전에 유일하게 등록되어 있는 눈꽃동충하초(Paecillomyces tenuipes)가 외국에서는 동충하초로 인정받지 못하는 종이며 눈꽃동충하초는 버섯류가 아니고 불완전균류에 해당하는 사상균일뿐이다. 더욱이 이 균은 국내 누군가에 의해 잘못 동정이 되어 학문적 종명도 P. japonica로 잘못 불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잘못된 지식의 전달로 피해보는 쪽은 소비자일것이다. C. militaris와 C. sinensis 같은 동충하초는 이미 중국에서 3000 - 4000 년간 식용으로 복용해왔고, 그 약효또한 오랫동안 인정되어 왔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외국에서 각광을 받아왔다고 할 수 있다.

 

산수유-석조, 수유, 산수황, 약조, 홍조피, 산수육, 산수유나무등으로 불리기도 하는 중국 원산의 재식 식물이다. 『선만식물지』에는 산수유, 석조라 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드물게 보이는 식물이라고 했다.

일본의 나카이 박사의 설명에 의하면 경기도 광릉의 원시림에 2~3백년된 거목이 있다는 보고가 있었다. 붉은색의 장과는 신맛과 떫은맛이 나며 이것을 생식도 하고 약용으로는 과일살을 말린 것을 보신, 장양, 조뇨에 널리 쓰여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또한 장과의 모양이 산조같이 씨가 크고 육질부가 얇아 예로부터 속명으로 석조라고 불리기도 했다고 소개하였다.

산수유는 층층나무과의 낙엽 소교목으로서 우리나라의 중부이남 지방에서 심으며 특히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과 산내면, 경기도 광주군등이 산수유의 주산지이기도 하다. 산수유는 높이 7미터 내외이고 나무 껍질이 벗겨지며 연한 갈색이다. 잔가지는 처음에는 짧은 잔털이 있으며 분록색이고 성장하면 겉껍질이 벗겨진다.

 

복분자-복분자라고 하는 나무딸기는 산야에 자생하는데 높이가 3m정도이며, 굽은 가지와 곧은가시들이 나있다. 열매는 붉은 알로 뭉쳐있고, 한방에서는 옛부터 약재로 쓰여왔다. 과실근은 6~7월에 검붉게 익는데 맛은 새콤하고 달며 과실은 복분자라 한다. 복분자는 옛부터 한방에서 발효주에 주침(酒沈)하여 약재화 하거나, 발효주와 혼합술로 복용하여 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