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사진과 동영상CD를 제작하는 사업이다. 브랜드는 '모델만들기(www.model-foto.co.kr). 기존 아날로그사진과 달리 디지털사진은 사진을 촬영하기 전 고객의 모습을 미리 보여주며 촬영할 수 있고, 촬영 후 여러장의 사진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곳에서는 서식용 사진촬영은 기본이고, 자신만의 프로필 사진과 사랑고백, 감사, 기념일 등 테마가 있는 동영상을 촬영해 CD-카드에 저장하는 명함형 CD-카드 제작도 한다. 또한 CF기법에 따라 마치 연예인이 된 듯한 동영상도 촬영하므로 신세대층에 특히 인기가 많다. 이미지 사진, 동영상제작이 5분안에 가능하고, 제작한 사진을 이메일로 전송할 수도 있다. 대형 고해상 출력, 일반 디지털 사진 출력 대행 등도 한다. 팬시액자, 열쇠고리, 시계 등 액세서리를 판매해 부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이미지 사진, 동영상제작이 5분만에"

"초보자도 쉽게 창업"

 

창업시 인화기와 장비 등이 필요없고 전문기술자가 필요없으므로 운영비, 유지비가 저렴하다. 또 초보자도 쉽게 다룰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므로 초보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다. 기존에 사진관을 운영하던 사람이나 사진작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창업가능하다. 신세대층이 주고객층이므로 학원가, 대형쇼핑몰주변 등에 들어서면 좋다. 점포개설비용은 10평 기준으로 4,500만원 정도가 든다. 최고 3,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고 디지털 장비대금은 카드할부도 가능하다. 문의 02-598-0196. 작성 사업아이템닷컴(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