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스타트업과 밴드가 함께하는 ‘스타트업문화데이’행사가 오는 13일 춘천에서 개최된다.
 
㈜케이파트너사와 성신여대 강남창업캠퍼스는 제1회 스타트업문화데이 행사를 5월 13일 강원도 춘천시에서 ㈜es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3회 춘천밴드페스티벌 행사와 함께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스타트업들에게 자신의 사업 설명과 더불어 문화 체험의 기회를 넓혀, 새로운 아이디어와 젋음의 열정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기 위해 준비된 행사이다.
 

㈜케이파트너사와 성신여대 강남창업캠퍼스는 제1회 스타트업문화데이 행사를 5월 13일 강원도 춘천시에서 ㈜es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3회 춘천밴드페스티벌 행사와 함께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창업일보.
 
5월 13~14일 양일간 춘천 송암레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특히, 국내 최고의 락밴드인 이승환, YB, 국카스텐 등 정상급 뮤지션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케이파트너스는“5월 춘밴 행사를 시작으로 매달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조, 다양한 문화 행사가 준비되고, 이에 스타트업 기업의 많은 임직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국내 문화관련 스타트업에겐 다양한 제품 전시 및 아이디어 교환의 장소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젊은 한류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다양한 해외 여행객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해나갈 것”임을 말했다.
 
 
향후, 스타트업문화데이는 국내 공연문화에 ICT를 결합하고, 많은 ICT 스타트업의 참여를 유도할 것이며, 한류에 대한 문화적 체험을 바라는 여행객들과의 접근성을 확대시켜나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타트업문화데이”는 5월 춘천밴드페스티벌, 9월 밀양밴드페스티벌, 10월 제주도에서 아시아스타트업문화데이 행사 진행이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 아시아에서 한국의 ICT기술과 아시아의 많은 스타트업이 교류해 새로운 원아시아(ONE ASIA)구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