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아이스크림전문점이다. 기존의 아이스크림과 달리 화학첨가물 및 인공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관회사는 (주)맥키스 앤 브로디스코리아(www.mackies.co.kr). 스코틀랜드에서 만든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직수입, 판매한다. 천연원료만을 사용했기 때문에 느끼하고 텁텁한 뒷맛이 없다는게 매키스 아이스크림의 장점이다.

 

주요 메뉴는 '바이브런트 아이스크림'. 지방이 없고 칼로리가 낮아 식사대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다이어트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외 천연벌꿀칩이 첨가된 '허니콤 하베스트', 어린이 간식으로 좋은 '스트로베리 앤 크림', 직접 손으로 초콜릿을 발라 만든 '트러플스' 등이 있다.

 

개설가능지역은 시가지 핵심상권, 대단위 아파트 밀집지역, 대형쇼핑센타 및 할인점 매장, 대규모 유희시설, 역세권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면 좋다. 창업비용은 건물임대비를 제외한 가맹비, 인테리어비, 식자재비를 포함해 4,500만원 정도가 소요된다. 마진율은 50%선. 문의 02-522-2520. 작성 사업아이템닷컴(www.SAUPITEM.com).

 

=아이스크림 정보=

 

<아이스크림의 영양적 가치>

완전식품인 우유가 주성분인 아이스크림은 맛이 좋고, 영양성분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고 풍부하다. 또한 열 처리를 최소화하여 영양성분의 손실이 거의 없고 상대적으로 값이 싼 제품이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경우 평균적(미국)으로 약 200Cal의 열량과 3.9mg의 단백질, 0.31mg의 칼슘, 0.104mg의 인산, 0.14mg의 철분, 548IU의 비타민A, 0.028mg의 thiamin, 0.236mg의 리보플라빈을 제공한다.

 

[열량] 아이스크림은 완전식품인 우유를 주성분으로 하여 당, 너트류  등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좋은 에너지 공급원이다. [단백질] 아이스크림의 유단백질은 거의 모든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한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며 tryptophane과 lysine이 풍부하다. [지방] 유지방은 적어도 60개 이상의 지방산을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레시틴, 토코패롤등과 같은 기능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탄수화물] 설탕, 전분, 덱스트린 등과 LBG, 펙틴 등의 다당류 등이 포함되며 우유 내의 유당도 중요한 탄수화물 공급원이다. [기타] 미네랄, 비타민 우유는 식이성 칼슘의 좋은 공급원이며 인과 그 밖의 미네랄이 풍부하며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이다.

 

아이스크림은 부드러운 조직에 시원함과 감미를 가진 기호성이 높으며, 균질 등을 통하여 영향성분의 소화성을 향상시킨 식품이다. 따라서 평상식에 아이스크림을 추가하여 먹는다면 체중이 늘어날 가능성도 있으나 다른 후식에 비하여 열량이 높은 편은 아니므로 평상시의 일부로 취식한다면 다이어트에 영향은 없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