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4월 행사가 21일 서울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열렸다. 이날 ㈜네이처와이드(대표 김종철) 등 10개 기업이 기업발표회를 가졌다. 네이처와이드는 미세기포 발생을 이용한 오·폐수처리장치를 개발했으며, 이 오폐수처리장치를 이용할 경우 처리장 에너지의 50%를 절감할 수 있다.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4월 행사가 21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열렸다.
 
K-엔젤스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는 유망스타트업과 엔젤을 연결하는 투자유치설명회이다. 이번 투자퍼레이드에는 (주)네이처와이드를 비롯한 10개 유망 기업이 발표했다.
 
김종태 AVA엔젤클럽 회장은 “이번 사업발표회에서 발표한 기업은 한국이 아닌 곳에서도 투자퍼레이드를 볼 수 있도록 했으며, 현장에 오지 않은 엔젤 투자자 회원들에게도 발표회가 끝난 후 참가기업들의 자료를 송부,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투자퍼레이드를 주관한 AVA엔젤클럽 김종태 회장. 그는 “오늘 참석하지 않은 엔젤회원들에게도 설명회 자료를 송부,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아래는 이날 발표한 기업들이다. ※ 기업명-대표(존칭생략)-아이템개요 順.
 
▶데일리프레시. 이경진. 건강맞춤형 식품추천서비스 ▶(주)노을과 봄. 김유선. 산지직송 농산물 플랫폼 기반 집밥준비 서비스 ▶비엔에스컴, 이성진. 유아용 다기능 힙시드 케리어 ▶스타인덱스. 김욱. 주한국인 구인구직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이브(EV). 송혁주. 어플리케이션 기반 스마트헬스 단백질 자판기
 
▶팝한(POPHAN). 황재근. 한복복합플랫폼(한북 문화기획 및 온라인 유통 셀렉트 샵) ▶멀린. 강경흠. IoT기술을 활용한 산업안전관리 서비스 ▶아이디엠코리아. 임효빈. 국민편익을 위한 정량계량 용기개발 ▶보헤미안오에스. 임영덕. BLE통신 모듈과 가족 생활패턴 DB축적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가족관계 APP프로그램 ▶(주)네이처와이드. 김종철. 미세기포발생을 이용한 오폐수 처리장치.
 
한편 이번 발표 기업은 창업일보를 통해 지면 및 영상으로  소개된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