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서울 동대문 DDT에서 6개월챌린지플랫폼 데모데이가 열렸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에드비케이(주)등 서울, 대전, 울산 등의 50여 스타트업이 졸업피칭 및 기업전시회를 가졌다. 사진은 행사를 주관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김종태 PD.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6개월챌린지플랫폼’ 데모데이가 15일 동대문 DDP 잔디사랑방 4층에서 열렸다.
 
이날 데모데이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최하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멘토링을 받아오던 54개의 창업기업의 전시 및 졸업 피팅행사도 겸해 열렸다.
 
‘6개월챌린지플랫폼사업’은 창조경제타운, 각종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멘토들이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하고 창업 및 사업화를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멘토들은 여러 경로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선별하여 아이디어의 ▶구체화 ▶권리화 ▶실증화 ▶시장검증 지원 및 창업사업화를 연계 지원한다.
 

↑ 이날 약 50여개의 스타트업이 피칭 밍 기업전시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이 참여 기업들의 사업내용을 훑어보고 있다. ⓒ창업일보.
 
이날 데모데이에 참가한 기업들은 서울센터의 ㈜브레인콜라를 비롯한 50여개의 창업기업이며, 특히 에드비케이(주)를 비롯한 대전창조경제센터와 울산센터의 moinee모이니 등의 지방 스타트업도 참석, 전시 및 피칭을 가졌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