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창업설명회
센트온 창업설명회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향기마케팅 사업이 차세대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매출 성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1인 창업, 소규모 창업, 무점포 창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대표 유정연)이 최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서울 본사(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진행한 ‘2018 서울창업설명회’를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취업시장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창업을 꿈꾸는 젊은 예비창업자들과 여성창업자, 은퇴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설명회 참여가 꾸준히 늘자, 센트온이 아예 “매달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겠다”고 발표했다.

20년간 국내 향기 마케팅 시장을 이끌어온 센트온은 최고의 향기와 서비스 전문성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 향기 솔루션 기업이다.

현재 호텔, 리테일, 브랜드 쇼룸, 금융,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향기마케팅 분야 브랜드 1위 기업으로, 2,000여개의 향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향기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 에코미스트 사와 독점제휴 및 기업부설연구소(R&D센터)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향기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센트온 ‘향기사업’ 창업은 무점포, 소자본, 1인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재고 부담이 없으며 점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초기 자본이 거의 들지 않고,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하여 별도의 인건비가 들지 않으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특히 센트온의 향기마케팅 사업은 특별한 기술이나 경력이 없어도 본사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향기마케팅 전문가인 ‘센트마스터(Scent Master)’로 창업이 가능해 청년부터 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이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다.

신종 창업 아이템이기도 한 ‘향기마케팅’ 사업은 차세대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매출 성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호텔 및 대형 쇼핑몰 등에서만 진행되던 향기마케팅이 대형 프리미엄 빌딩, 도서관, 영화관, 고급 실버타운, 교육시설, 의료시설 등 점차 대중적이며 다양한 공간으로 영역을 넓혀가면서 향기마케팅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창업을 꿈꾸는 젊은 예비창업자들과 여성창업자, 은퇴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설명회 참여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대표는 “향기사업에 도전할 예비 창업자분들을 환영한다. 2019년에도 매달 창업설명회를 진행 예정이다. 신종 창업 아이템인 향기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창업설명회를 통해 본사가 제공하는 알찬 정보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센트온은 2019년에도 한 달에 한 번 정기창업설명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향기마케팅 창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9년 첫번째 창업설명회는 1월 9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진행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