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부산 창업플러스 센터’가 12일 오후 부산진구 전포동 한신밴 건물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

창업플러스 센터는 부경대 용당캠퍼스에 위치한 ‘부산창업지원센터’와 함께 부산지역 청년창업 업체들의 창업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센터는 부산시가 지난 7월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중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 사업에 선정돼 받은 국비 1억5000만원과 시비 1억5000만원을 들여 조성돼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가 운영을 맡는다.

 새로 마련된 센터는 지난해 6월 문을 연 메이커 스튜디오가 위치한 한신밴 건물의 3층과 5층에 482평 규모로 창업보육공간 20개실과 행정실, 오픈 스페이스 등으로 조성됐다.

 이 곳 시설은 34개사 80여명의 예비 창업자 및 창업 1년 미만의 초기 청년 창업업체가 선정돼 전액 무료로 1년간 사용하게 된다.

 현재 부경대 용당캠퍼스 내 부산창업지원센터에는 모두 79개 창업공간에 청년 창업업체 및 재창업자 167개팀 360명이 입주해 있으나 창업업체들의 입주 수요 증가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창업 플러스센터 신설로 청년창업업체들의 창업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창업플러스센터에는 4차 산업 분야 등 기술력이 우수한 청년 창업업체 위주로 입주할 것”이라며 “서면을 중심축으로 부산의 청년창업이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