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크라우드펀딩 투자퍼레이드를 펼쳤다. 이날 9개의 대전지역 우수 창업기업이 기업설명회를 했으며, 이날 행사는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중계됐다.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크라우드펀딩 투자퍼레이드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17일 열렸다.
 
대전대학교가 주최하고 AVA엔젤클럽을 비롯한 K-엔젤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펀딩포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후원한 이번 투자퍼레이드는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내 스타트업 중 엄중한 평가를 거쳐 선정된 유망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행사였다.
 
성진아 아나운서의 사회로 열린 이날 투자퍼레이드는 박동진 대전대 이노폴리스캠퍼스 단장, 김종태 AVA엔젤클럽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베라넥(주)를 비롯한 9개의 참가기업의 기업설명회가 이어졌다. 그리고 행사 중간과 말미에는 우수발표기업 선정 및 참석자 경품 추첨이 있었다.
 

↑ 행사를 주최한 대전대 이노폴리스캠퍼스 박동진 센터장은 “오늘 9개 발표기업은 시장조사, 특허분석 등 엄정한 심사를 통과한 기업들이다. 따라서 발표를 잘해서 투자를 받을 수 기회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기업발표에 앞서 행사를 주최한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박동진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발표할 9개 팀은 작년부터 38개 팀을 선정해서 각 멘토단의 경영분석, 특허분석, 시장조사 등 아주 엄정한 검증단계를 거친 기업들이다. 따라서 투자부분에서 대해서 깊이 관찰해 주었으면 좋겠다”며 참석한 엔젤투자자들에게 부탁했다. 또한 그는 “오늘 참가한 창업 팀들이 발표를 잘해서 좋은 기회를 잘 잡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AVA엔젤클럽 김종태 회장은 “오늘 발표한 기업들은 대전대학교에서 추천해 주었고 엄정한 심사를 통과한 업체들이라고 안다. 좋은 기업들이 투자기회를 잡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투자유치행사는 전 과정이 펀딩포유를 통해 인터넷으로 생중계 된다. 특히 오늘 발표 내용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지 않았지만 5,000여명이 넘는 K-엔젤스 전체 회원들에게 참가기업의 정보가 갈 것”이라고 말했다.
 

↑ 김종태 AVA엔젤클럽 회장은 “오늘 투자유치설명회는 인터넷으로 생중계 될 뿐 만 아니라 오늘 참석하지 못한 전 세계 5,000여명의 엔젤 회원들에게 기업설명회 자료가 송부되므로 좋은 투자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다음은 이날 발표한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참가기업 명단이다. ( ※ 회사명, 대표, 사업개요. 배열순서 발표 順)
 
▶ 베라넥(주). 방승범 대표. <사용자 감응 플라즈마 스피커>
▶ (주)블루시그널, 백승태 대표, <스마트 실시간 신호시스템>
▶ (주)휴그린, 권봉석 대표, <빗물 재활용 투수블록 (메카릭 블록)>
▶ 엔젤하우스(주), 권도형 대표, <상가정보 거래 앱 ‘상가다’ 개발>
▶ (주)피투스, 장재일 대표,
▶ (주)마우스, 정지원 대표. 발표 손성욱 팀장, <웹/앱 채팅플랫폼 마우스쳇>
▶ (주)구루핀. 고태균 대표. <보험사중계플랫폼 ‘보험왕’>
▶ THP Holdings, 박태희 대표, <문풀이 교육용 앱: 약학대학, 의학전문대학원 M/D/PEET 대상
▶ 웰빙소프트(주) 황인덕 대표. <스마트폰 심전계> <스마트폰 현미경>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