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칼럼] 2016년 <소자본창업동향>과 <창업아이템 선정시 유의할 점>


프랜차이즈창업연구소 박성원 소장.


 


[영상칼럼] 프랜차이즈창업연구소 박성원 소장으로부터 ‘2016년 소자본창업의 동향’과 ‘창업아이템 선정 시 유의할 점’을 들어봤다. 그는 칼럼에서 ▷가격경쟁력을 높여라 ▷절대가치를 놓치면 안된다 ▷이슈아이템이 아니라 스테디셀러를 찾아라 ▷시장 확장이 가능하고 고객에게 덤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골라라 등의 창업 시 유의할 사항 등을 말했다. 창업을 준비중인 사람이라면 금과옥조로 삼으면 좋겠다. ⓒ창업일보.


 


소자본창업 아이템의 메카라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장에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관람하고 있다.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정년 고용이 보장되지 않고 청년들의 취업진입도 쉽지 않다. 은퇴창업과 청년창업이 느는 이유다. 좋은 현상이라 볼 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만류할 일도 아니다.


성공창업은 여러모로 국가경제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경제 활성화, 실업률 저하, 고용률 증가 등 여러 가지 선순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오늘은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특히 대표적인 서민창업이라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창업, 소자본 창업시 유의해야 할 점과 2016년 올해 소자본창업의 트렌드에 대해 전문가를 통해 들어본다.

자문을 주신 분은 <프랜차이즈창업연구소> 박성원 소장이다. 인터뷰 내용은 2016년 <소자본창업의 동향>과 <창업아이템선정 시 유의할 점>이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