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프랜차이즈서울 창업박람회가 내달 3일~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주)코엑스와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약 140여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350부스를 가득 채운다.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은퇴자나 청년창업자, 자영업자 등은 참석해볼 만하다.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2016 프랜차이즈서울 창업박람회’가 내달 3일~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 B홀에서 열린다.
 
(주)코엑스와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창업박람회에는 (주)훌랄라 등 약 140여개의 프랜차이즈 관련 업체가 창업아이템을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 품목은 카페,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등 외식업종과 화장품, 주얼리, 의류, 문구용품 등 도소매업종, 숙박, 키즈카페, 세탁전문점, 영어교육 등 서비스업종, 식품제족기, 슬러시냉장고, 제빙기, 인테리어 디자인 등 점포설비업, 기타 매장음악 큐레이션, 창업컨설팅, 창업전문지, 상가분양 등 기타 창업지원서비스 업종 등 창업과 관련한 거의 모든 업종이 총 망라되어있다.
 

↑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를 참가한 예비창업자가 관심있던 브랜드를 참관하고 있다. ⓒ창업일보.
 
또한 전시기간 중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아카데미도 운영한다. 아래는 창업아카데미에 개설된 강의제목(괄호 안은 강사)이다.
 
▶성공하는 창업자들만 아는 똑똑한 박람회 활용법(박승룡) ▶2016년 창업 트렌드와 유망 아이템(이지훈) ▶프랜차이즈 창업과 개별창업 중 어느 것이 좋을까?(박수영) ▶프랜차이즈 창업할 땐 이것만은 알아두자(가맹상담 편, 박승룡) ▶지식재산권을 통해서 본 유망본사 알아내기(김승완) ▶프랜차이즈 창업할 땐 이것만은 알아두자(가맹계약 편, 최근현)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상권/입지 및 권리금 이슈(김대규) ▶창업 사장님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상가계약과 법률(강성민) ▶창업지원 자금, 어떻게 얼마나 받을 수 있나(원유만)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은퇴자나, 취업대신 창업을 선택한 청년창업희망자, 업종전환을 위한 창업아이템 및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싶은 자영업자, 기타 업계동향 파악 및 차기 박람회 참가를 위한 사전조사를 위한 프랜차이즈본사 관계자 등이 참석하면 좋다.
 
관람시간은 3월 3~4일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30분까지, 5일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며 마지막 날인 5일은 오후 4시 30분에 입장을 마감한다. 문의 프랜차이즈서울 사무국 02-6000-8152. http://franchiseseoul.co.kr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