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서비스 집닥은 지난달 29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 소재 유기동물보호소 ‘KDS 레인보우쉼터’에서 집닥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테리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 활동은 집닥 사회공헌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유기견보호소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센터의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주변 환경 정화에 나섰다.

이번 프로젝트는 집닥이 직접 소비자가 되어 자체 인테리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사전 실측 및 도면작업 등 모든 과정을 관리하고 업자선정 및 최종 발주계약까지 하는 기존 집닥서비스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유기견들이 더 넓은 지역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100여 평 규모의 운동장 울타리를 설치하고, 기존의 낙후된 창고를 반려동물을 위한 견사로 전면 리모델링 했다. 또한, 유기견보호소의 시설물 중 노후화된 건물을 샤워 시설 공간으로 리모델링하기 위해 직접 임직원들이 내•외벽 도장작업 등 직접 인테리어 시공 작업을 진행했다.

집닥은 일회성이 아닌 이번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사회적 소외계층 위한 환경 개선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