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푸드 스타트업' 모집...10개과제 5억원 지원
평택시, '푸드 스타트업' 모집...10개과제 5억원 지원
  • 소재윤 기자
  • 승인 2018.08.1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 자유응모과제

평택시가  '2018년도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 자유응모과제(푸드 스타트업 기술개발) 시행계획'을 10일 공고했다. 
 
식품산업 핵심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농축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농업·식품산업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식품분야 창업 활성화 및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푸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평택시는 정부에서 총 총 10개 과제를 선정해 5억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과제당 총 연구기간 1년, 지원 한도는 5000만 원 이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단순 메뉴개발, 유통 및 판매기술은 지양하고 제조기술·공정개선·신소재 등 핵심기술 개발에 집중지원 하게될 것이라고 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16일 부터 31일 까지이다.신청 자격은 연간매출액 120억원 이하의 식품분야 소기업, 연구팀을 구성할 수 있는 연구책임자 등이다. 

시는 푸드 스타트업 과제에 선정되면 정부가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사업과 연계해 ▲신제품 개발 전문가 멘토링▲시제품 제작시 장비 사용금액 20% 할인 ▲세무·마케팅·인허가 등 경영활동 컨설팅 지원 ▲OEM생산, 통신판매, 제품 홍보 및 바이어 매칭 ▲10월 개최 한국산업식품대전 참여시 부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K푸드 한류가 지속되려면 이를 뒷받침 하는 식품산업의 핵심 제조기술, 신소재 개발 등이 뒷받침 돼야 한다"며 "식품분야 젊은 인재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