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7일 오후 전남 나주센터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나주센터는 앞으로 화순군, 함평군, 영광군, 장성군, 담양군을 잇는 인근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게 된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7일 오후 전남 나주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나주센터는 앞으로 화순군, 함평군, 영광군, 장성군, 담양군을 잇는 인근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게 된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남 나주센터 개소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새로 개소한 소상공인진흥공단 나주센터는 앞으로 화순군, 함평군, 영광군, 장성군, 담양군을 잇는 인근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게 된다.

공단은 그동안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 59개 센터를 설치·운영해왔다. 전남지역의 경우 목포, 여수, 순천 3개 센터를 운영해왔으며 이번 나주센터 개소를 통해 총 4개 센터가 운영된다.

나주센터 관할지역의 사업체 수는 2만94개, 종사자수는 4만349명, 전통시장은 26개로 향후 센터는 지역 소상공인의 창업과 경영 개선을 위한 상담,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고 정책자금 지원, 협업지원, 나들가게 등 기타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수행한다.

또 관할 26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사업,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등을 진행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나주·화순 지역구의 무소속 손금주 의원과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강인규 나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김흥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나주센터 개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창업, 경영개선, 정책자금 지원 등 보다 편리한 지원서비스를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나주센터의 설치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