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사업' 2차 재창업자 모집도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8스타트업 핵심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재창업자를 모집한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8스타트업 핵심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재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세종혁신센터는 스타트업의 고질적 문제인 대표자의 실무업무(사업계획· 행정· 운영 등) 과중을 해결할 수 있는 실무형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스타트업 재직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 혁신센터는 스타트업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7일까지 4일 일정으로 사업계획서작성, 세무실무, 실전 프리젠테이션, 마케팅실무, 보도자료 작성법 교육 등을 진행한다.

혁신센터는 핵심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의 재창업자 재도약 지원사업인 '2018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사업' 2차 재창업자를 모집한다.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사업은 성실한 실패경험과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를 발굴해 재창업교육, 멘토링, 사업화 지원(BM고도화· 시제품제작비· 마케팅비), 네트워킹, 인프라 등의 패키지 지원을 통한 성공창업 지원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인 재창업자(2015년7월15일 이후 재창업한 기업)이고 성실경영평가, 서면·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업체당 1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최길성 센터장은 "처음 계획된 센터 수용가능 교육인원에 비해 신청자가 몰려 교육 인원을 일부 증원했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근로자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해 지역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