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특집:스타트업列傳] "어드밴스핏 피트니스&헬스케어IoT서비스"
[창업일보특집:스타트업列傳] "어드밴스핏 피트니스&헬스케어IoT서비스"
  • 김지한 기자
  • 승인 2018.06.2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유헬스(주)(대표 유병완)는 어드밴스핏 AdvanceFit 피트니스/헬스케어 loT서비스를 개발했다. 

유 대표는 3~4년 전에 피트니스/헬스케어 분야가 모바일서비스 부분에서 유망할 것으로 예상하였고, 이에 대한 사업계획을 충분히 준비하고 개발을 진행해왔다.

그는 실제 피트니스센터의 운영에 4년정도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센터 운영자와 회원들의 needs를 분석하여 서비스에 반영했다. 또한, 누적된 사용자의 신체/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운동상품 등의 다양한 분야에 사업 확장이 용이하다.

와이유헬스는 피트니스 운동과 건강을 관리하기 위하여 loT, 센서기술, 빅데이터 기술을 황용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누구나 쉽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드밴스핏 서비스는 일반 헬스장의 운동기구별 운동데이터(기구명, 무게, 횟수, 시간)를 loT 솔루션을 통하여 자동으로 서버에 수집하고, 운동이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운동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개인별 신체/체력상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행과정을 분석하여 건강상태까지 관리해 주는 서비스다. 누적되는 운동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와이유헬스는 향후 5년 이내에 매출 2,200억원 달성 및 15개국 이상 해외진출을 할 예정이며 사설, 기업체, 공공, 재활병원 등 피트니스 센터의 운동데이터를 근간으로 헬스케어로 확장할 계획이다. 더불어 보험, 건강식품, 생활패턴 사업 등과 연계하여 포털서비스도 펼칠 예정이다. 

※ 위 기사는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 행사 중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