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환자용 오수처리가 편리한 환자샤워캐리어 장치.

(주)한맥메디칼은 침대에서 세신할 수 있는 온수와 오수처리가 편리한 환자샤워 캐리어 장치를 개발했다. 

한 대표가 이 장치를 개발하게 된 것은 뇌졸중 부친 간병 20여년 경험이 바탕이 되었다. 현재의 노인요양원 등 중증환자 및 수술환자의 이동 세신의 경우 간병인의 고된 노동과 부상위험성이 존재한다. 이 장치는 이러한 문제 해결해 줄 수 있다. 

환자샤워캐이어 장치는 ▷온수기능과 샤워기능, 오수 석션기능 및 온수 오수 저장기능, 운반기능이 있으며 ▷방수기능의 세발기와 부드러운 소재의 방수 세척대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장치를 통해 ▷거동불편 노인 및 환자들의 편리한 세신 ▷위생적 청결성으로 인한 인격권 실현 ▷세계 글로벌 의료시장에도 침대에서 환자를 세신할 수 있는 장치 무존재로 인한 수출효과 ▷노인병원 및 일반 병원 등 수술환자 외 환자세신사 신종직업 창출효과 (병원상주사업자)가 있다. 

또한 ▷각 병원의 간호 간병 시스템의 시대상황 적합성으로 인한 간호간병인의 노동성 절감 ▷목욕세신을 위한 환자 이동성 부존재로 인한 간병인 및 환자의 낙상사고 부상 예방에 효과가 크다. 

※ 위 기사는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