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특집:스타트업列傳] WECS...스마트무인택배함
[창업일보특집:스타트업列傳] WECS...스마트무인택배함
  • 김지한 기자
  • 승인 2018.06.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CS는 가정용 스마트 무인택배함 ‘Q-Cell’"을 개발했다. 

1인 가구나 집안을 비우는 시간이 긴 가구의 경우, 기존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많이 느끼고 있다. 

가장 크게 느끼는 불편함은 부재 시 택배의 수령 및 보관이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대리수령 방법으로 경비실에 맡기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도난 및 분실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어, 아파트 주민과 경비실 사이에 마찰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사고 역시 여러 차례 언론에 보도된 바 있다.

아파트가 아닌 일반 빌라의 경우 주변가게나 소화전에 대리수령을 맡기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들은 대리수령 장소만 제공할 뿐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기에 도난 및 분실사고 빈번하게 일어난다.

도난 및 분실 시 책임소재가 불분명하기 때문에 전적으로 고객의 책임이 된다. 또한 여성이나 아이 혼자 있는 가구의 경우 택배기사를 사칭하여 집안에 침입 후, 강도, 강간, 살인의 범죄를 일으켰다는 관련 SNS 게시글이나 언론의 보도 역시 자주 볼 수 있다. 

WECS의 무인택배 ‘Q-Cell’는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제안 아이디어인 가정용 스마트 택배 보관함을 개발하게 되었다. 가정용 스마트 택배 보관함을 이용하여, 사용자는 걱정 없이 택배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수령 및 보관할 수 있고, 보관 시스템을 통해 택배를 대리 수령하므로 택배 관련 여타 범죄를 원천적으로 차단시킬 수 있다. 

또한 가정용 스마트 택배 보관함을 이용하면 부재 시 택배반품 및 교환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Q-Cell’의 주요 기능는 아래와 같다. 

▷전용 스마트폰 App 이용. ▷간편한 실시간 원격제어 및 모니터링 ▷운송장번호를 이용한 1회용 비밀번호 시스템으로 택배 보관 ▷전용 프레임을 통하여 기존 현관문에 전혀 데미지 없이 견고한 설치 

▷택배의 도착여부 및 도착한 날짜 및 시간 정보 확인 가능 ▷3단계 확장/축소 구조로 다양한 크기와 여러 개의 택배 수령 및 보관 가능 ▷물리적 충격 감지센서로 도난시도 사전차단.


※ 위 기사는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