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 ONE은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전달해주는 지능형 Push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모든 페이지에서 RSS의 추출이 가능한 지능형 Push 어플리케이션 서비스(‘Push it’) RSS(Rich Site Summary)는 뉴스, 블로거에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방식을 자동 수집이 가능해, 각각의 사이트 방문할 필요없이 최신 정보들만 골라서 받아 볼 수 있다.

장성식 대표는 자산운용사에서 정부기관 및 법인기관을 대상으로 RFP(제안서) 작성 및 영업을 담당했다. 그는 “기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고자 매일 한 시간 이상, 30여 개의 담당기관의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새로운 글을 확인했다. 매번 홈페이지 접속 및 체크하는 일이 번거로워 ‘누군가 공지사항을 확인해서 알려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아이디어를 현실화 하기 위해 실제 개발에 착수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Push it’는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즉 사용자가 원하는 웹페이지의 게시판에 새로운 글이 업데이트 되면 RSS를 통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전달해주는 서비스이다. 

따라서 매번 정보검색을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할 필요 없이 ‘Push it’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받을 수 있어 정보검색을 위한 시간 절약 및 중요 정보는 크로스 체크하여 놓치지 않고 확인이 가능하다.

PAGE ONE은 2017년 ‘IP디딤돌 사업’ 선정으로 선행기술조사 완료 및 특허출원 예정이다. 시제품은 개발완료 및 PlayStore에 ‘푸싯’으로 출시했다. 

회사 운전 및 시설자금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용역을 통해 발생한 매출로 충당하고 있다. 6개월챌린지 플랫폼에 선정되어 사업화자금이천오백만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며,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되어 예비창업자 사전보증(최대 일억원) 예정이다.

원활한 서비스 오픈을 위해 총 2명(개발 1명과 디자인1명)을 충원 예정이며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및 IR을 통해 마케팅 예정이다.  ‘Push it’을 통해 정보 검색 시간을 절약하고, 중요 정보는 실시간으로 전달받을 수 있어 낭비되는 시간을 재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RSS 서비스와는 차별화하여RSS를 제공하지 않는 페이지에서도 추출이 가능한 Tool을 개발하여 User는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이는 정보를 검색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기회비용인 ‘시간’을 Save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큰파급효과를 가질 것이라 확신한다.

※ 위 기사는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 행사 중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