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펀패스코리아는 피트니스&뷰티 O2O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했다. 

현대인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운동을 시작하고 싶어 하지만 자신들에게 맞는 효과적인 운동과, 어떤 방법으로 어떤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지에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기가 쉽지 않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기 몸에 맞지 않은 옷을 입은 듯 운동을 시작하고,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이유로 며칠 안 되어 운동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같은 이유로 펀패스(FunPass)는 ‘바쁜 2040 현대인들 모두에게 건강한 삶을 제공하자’는 모토를 시작으로, 이미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피트니스 O2O 플랫폼 인 ClassPass를 벤치마킹을 통해 한국인의 특성에 맞게 뷰티&레져를 최저가로 이용 할 수 있도록 결합시켜 만들어진 새로운 피트니스&뷰티 O2O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었다.

이 서비스플랫폼은 모든 운동&레져&뷰티 업체들을 위치기반으로 업체 검색, 업체 비교, 예약, 결제 서비스 제공한다. 또한 펀패스 몰을 통한 다양한 상품 판매 (E-쿠폰 / 운동&뷰티 관련 상품) 구매할 수 있다.

펀팬스코리아는 이 플랫폼을 통하여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운동에 대한 장벽을 없애고 보다 쉽게 운동과 여가생활을 즐기고 술 문화에 취중 되어있는 한국 문화를 좀 더 즐겁고 건강한 피트니스&뷰티 문화로 바꾸고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운동 관련학과 졸업자들의 전공 관련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운동관련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위 기사는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