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혁명의 주역들 '알면 돈이되는 알트코인 30선'. 저자 머니넷.  위클리비즈 출판. 책사진 알라딘.
블록체인 혁명의 주역들 '알면 돈이되는 알트코인 30선'. 저자 머니넷. 위클리비즈 출판. 책사진 알라딘.

책 <알면 돈 되는 알트코인 30선>은 블록체인 혁명의 주역에는 비트코인만 있는 게 아니라고 강력하게 주장한다.  저자는 오히려 비트코인 외에 블록체인 혁명을 이끌고 있는 알트코인들을 주목하라고 말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2017년 1년 동안 무려 13배나 가격이 상승하며 거품논란을 일으켰다.

하지만 같은 기간 동안 라이트코인은 50배 상승했고, 이더리움은 91배, 스텔라는 144배 상승했으며, 리플은 무려 360배가 상승했다. 이게 끝이 아니다. 모네로는 2016년부터 2년간 1,000배 상승했고, 뉴이코노미무브먼트는 2016년부터 2년간 10,000배 상승했다.

비트코인 이후 나온 알트코인들은 대체 정체가 뭐길래 저런 말도 안 되는 폭등을 하는 걸까?

암호화폐 전문 커뮤니티 머니넷에서 연재된 <가상화폐 기초강좌> 시리즈는 비트코인 이후 나온 수많은 알트코인들 중 우수하고 전망 좋은 코인들만을 골라 쉽고 알차게 설명해 웹상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기술적 지식이 없는 초급자라 할지라도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였다.

위클리비즈북스에서 출간된 <알면 돈 되는 알트코인 30선>은 머니넷의 <가상화폐 기초강좌> 시리즈를 기초로 2018년 가장 빛날 우수한 알트코인들을 소개하는 책이다.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등 알트코인 대표선수들은 물론이고, 아직 많이 안 알려져있지만 유망한 코인, 그리고 국내 개발팀이 만들어 크게 성공한 국산 코인 아이콘과 메디블록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거래소 가입방법 및 해외거래소 가입법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인 머니넷 외에도, 교육벤처 이투스로 큰 성공을 거둔 김문수 스마투스 대표(서울과학종합대학원 디지털 전략기획 MBA 주임교수)가 책 내용을 설명하고 전파하는 에듀케이셔널 인플루언서 역할을 맡아 눈길을 끈다.

단순히 재테크 수단으로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주식 시장보다 훨씬 심한 급등락에 대부분 중도 포기하고 떠난다. 당장 2018년 1월-2월만 해도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들은 두 달 동안 무려 70% 가까운 폭락을 하며 수많은 투자자들을 패닉에 빠뜨렸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역사를 보면 이러한 급등락을 무수히 반복하면서도 결국은 우상향하는 강한 생명력을 보여줬다. 즉 암호화폐의 가치를 믿고, 코인이 블록체인 혁명으로 세상을 바꿀 거라 믿는 신념을 가진 투자자들만이 그 열매를 얻은 것이다.

과연 코인이 인터넷 혁명, 모바일 혁명에 이은 또 하나의 거대한 디지털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살펴보자.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