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냉난방 공기조화장치의 단점인 소비자들이 청소하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냉난방 공기조화장치를 개발했다.

(주)엠에스에어테크는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BLDC모터 적용한 냉난방 공기조화장치를 개발했다. 

엠에스에어테크는 기존의 냉난방 공기조화장치(에어컨)의 단점인 소비자들이 청소하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냉난방 공기조화장치를 개발에 착수했다. 

이어 3년동안 개발한 끝에 마침내 세계 최초로 내부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내부 오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내부 청소를 쉽고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청소 유지비용 0% 화를 실현할 수 있다.

주요 시스템 내용을 살펴보면, PC투명 드레인판은 수평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응축수의 배수가 용이하게 이루어지는 효과를 준다. 또한 상기 투명 드레인판의 내부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므로 내부에 오물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응축수의 배수 상태 및 청결상태를 용이하게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BLDC 모터를 적용하여 저전력 고효율이 가능하다.

엠에스에어테크가 개발한 냉난방공기조화장치는 조립과 분해가 간편하여 누구나 손쉽게 FCU 내부를 청소 할 수 있어 청소업체를 통한 관리가 필요 없다. 따라서 불필요한 청소 및 관리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PC투명드레인판의 내부를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으므로 오물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PC투명드레인판 수평을 확인 할 수 있으므로 설치가 간편하다. 아울러 응축수의 배수 상태와 청결상태를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게 제공하므로 누구나 손쉽게 분해 및 조립하여 간편하게 청소 및 세척을 할 수 있다. 

※ 위 기사는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 행사 중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