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11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암호화폐, 라이프 스타일, 유통, 콘텐츠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가 지원했으며 IBM Systems의 CTO ‘스콧 크라우더’, Labber의 CEO ‘시몬 거스탑썬’ 등 글로벌 연사 참석한다.

스파크랩 데모데이 지난행사 사진.
스파크랩 데모데이 지난행사 사진.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6월 21일 목요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 11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암호화폐, 라이프 스타일, 유통, 콘텐츠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 11개의 사업 발표 및 양자컴퓨팅 분야  전문가들의 패널 세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가들의 패널 세션에는 퀀텀 혁명이라고 부를만큼 미래 컴퓨팅으로 부상하고 있는 '양자컴퓨팅이란 무엇이며, 향후 우리의 삶은  어떻게 변화될 것인가?' 를 주제로 발표한다. 해외 연사로는 IBM Systems의 CTO로 퀀텀 컴퓨팅 기술 전략을 담당하고 있는 스콧  

크라우더(Scott Crowder)와 Labber의 CEO이자 퀀텀 컴퓨팅 관련 15년 경력을 가지고 있는 MIT의 수석 연구 과학자 시몬  거스탑썬(Simon Gustavsson)이 참여한다. 

스파크랩의 김유진 공동대표는 “스파크랩의 액셀러레이팅을 수료한 스타트업 중 70%이상이 후속 투자를 유치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참가자 규모 기준 전세계 최대 스타트업 데모데이로 자리매김한 스파크랩의 데모데이가  스파크랩 포트폴리오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데뷔무대는 물론 전세계 테크팬들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라고 밝혔다.  

스파크랩 11기 데모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행사로, 스파크랩 데모데이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한편, 스파크랩은 현재 12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중이다. 1년에 2회, 3개월 간 진행되는 프로그램 참가 기업에게는 전세계 다양한 국가와 분야에서 활동중인 창업가,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130여 스파크랩 멘토단의 맞춤 멘토링과 함께 미화 5만 달러의 초기 투자금,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위치한 사무공간, 무료 호스팅 서비스 등 초기 기업을 위한 각종 인프라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미미박스, 원티드랩, 블로코, 제노플랜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이 스파크랩의  프로그램을 거친 바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