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뱅크(Pawn Bank)는 전당포와 은행의 금융기법을 합친 선진형 전당포사업이다. 즉 물품을 현금화시켜주는 전당포(Pawn)의 기능 현금대출의 은행의 기능이 합쳐진 신종 금융업태이다. 이용의 편리함으로 인해 미국이나 일본 등 선진국에선 이미 버젓이 자리잡은 아이템이며 실제 이와 관련한 프랜차이즈 업체도 무수히 많다.

 

<>캐시파크는 우리나라 폰뱅크 업계의 선두주자이다. 기본적인 전당서비스를 비롯하여 소매금융, 도소매유통, 유가증권, 위탁판매 등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가맹비 1,000만원외 5평이내의 점포임차비용이 창업비용의 전부이다. 점포의 규모나 크기 층수 인테리어 등 일체를 가입자의 재량으로 할 수 있다. 단 현금보유를 위해 하루 200만원, 월 1천만~2천만원 정도의 현금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현재 강남 종로 광명 안산 의정부점 등 전국 12개의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순수익은 5평 기준으로 월 200~500만원선.

 

<>폰뱅크(pawn bank)=상품을 현금화해주는 전당포 기능에다 고가품 직거래장 소액대출 등을 해주는 소비자금융 전문회사를 말한다. 폰(pawn)의 사전적 의미는 "담보물", "전당을 잡히다"라는 뜻. 폰샵(pawnshop)은단순한 전당포를 뜻하는 반면 폰뱅크는 기존 전당포(pawn)에 은행(bank)의 기능이 결합된 신종 금융업태다.

 

 

<>문의

 

(주)캐시파크

 

전화 02-508-7772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49-14 현대생명빌딩 8층

  

 

작성 사업아이템닷컴 콘텐츠제작팀

저작권 C리더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