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더차칸(대표 정규태)은 스팀웨어 스팀에어 패러다임의 독자적인 발명기술을 활용, 건강 생활가전, 건강 주방가전 등의 필수가전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업체이다.

종래 스티머 스팀 패러다임의 난제였던 스팀요리의 소형화, 개별화, 표준화, 즉석 간편화를 가능하게 하는 신개념 스팀웨어 스팀에어 패러다임은 101.5℃의 향상된 스팀토출 기술, splash 방지 기술, 누증·누수·누출·누액 제어 기술이 주요 특징이다.

스팀웨어 스팀에어 건강가전은 스팀에어를 열원으로 데우기, 익히기, 살균소독, 가습, 해동 등이다. 즉 통상 전기찜기, 전자레인지, 가습기, 살균소독기 등의 복합기능을 한방에 수행한다. 특별히 101.5℃ 스팀토출기술을 활용한 냉동식품 원물환원조리(상품보존력 탁월) 특화 기능, 생물 데치기와 홍삼 제조 기능을 빠르고 간편하게 수행하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을 통한 기대효과는 아래와 같다. 

▷냉동식품 유통이 발전한 선진국형 수출가전(냉동식품 원물환원조리기능 특화) 구현을 통한 독점 수출 효과. ▷스팀웨어 스팀에어 패러다임 관련 발명 기술사업화 아이템 창출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일례, 스팀에어 스팀웨어를 이용한 한국 토속적 웰빙 간편식 프랜차이즈 글로벌화 사업).

▷스팀웨어 스팀에어 패러다임 기술의 활용빈도 증대에 따른 환경친화도 증진효과. ▷국소가열 방지된 안전 조리 활용빈도 증대에 따른 요리의 미세먼지 휘산 총량 저감 효과 등이다. 

※ 위 기사는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 행사에서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