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온라인 파워셀러 교육과정을 통한 글로벌 청년창업자가 배출됐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난 1일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글로벌온라인쇼핑몰(큐텐) 파워셀러 육성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중진공은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글로벌온라인쇼핑몰(큐텐) 파워셀러 육성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창업일보DB.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주관하고 큐텐, 비엘에스코리아, GTEP사업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교육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지원 학생을 대상으로 해외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을 이용한 온라인 무역과정을 개설, 교육하여 지난 학기 23명의 청년 글로벌셀러를 육성,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 그리고 글로벌 닷컴 사이트를 포함해 8개 사이트로 운영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인 ‘큐텐’ 과정을 집중 교육함으로써, 대다수의 교육생들이 교육 기간 내에 판매성과를 일궈내는 실전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교육이 청년실업이 사회적 문제인 현 시점에 ‘1인 청년 창업’이라는 또 다른 시각을 넓혀주는 교육이 되었다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의 ‘글로벌 B2C 쇼핑몰 판매대행’ 사업과 ‘파워셀러 육성교육’의 큐텐 공식 수행사이며 국내 약 300여 기업의 상품을 큐텐을 비롯한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 대행을 담당 하고 있는 비엘에스코리아(www.globalbls.com)의 이태현 대표는 “한 학기 동안 직접 교육과정을 담당하며 많은 것을 가르쳤지만, 가르친 것 보다 젊은 학생들로부터 패기와 열정을 배운 것이 더 많다고 느낄 정도로 교육 열기가 뜨거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진흥공단 글로벌마케팅본부 이한철 상임이사는 수료식에 앞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권진택 총장과 만남을 가지고 앞으로 위와 같은 교육과정을 정기적으로 개설하여 젊은 청년들에게 해외 온라인 무역에 관하여 꾸준한 배움의 기회를 주자는 데에 의견을 같이 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