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문이윤 기자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중국원격화상 데모데이를 실시, 국내 스타트업이 중국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와 ㈜데모데이(대표이사 나승국)는 7월 30일(목) 글로벌 화상회의실에서 국내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 위해 ‘중국 원격화상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데모데이는 해외 진출을 원하는 한국의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자 및 현지 기업과의 만남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도하는 데모데이 행사 사상 최초로 오프라인 미팅이 아닌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한 원격 피칭 프로그램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와 ㈜데모데이(대표이사 나승국)는 7월 30일(목) 글로벌 화상회의실에서 국내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 위해 ‘중국 원격화상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국내 스타트업은 ▲Syobe Creative ▲케이팝유나이티드 ▲(주)모바일닥터 ▲미디어캐스트 연구실 ▲유노고(Eunogo) ▲주식회사 이톡 ▲(유)웰립스 ▲(주)씨드컴퍼니 ▲ThisGround ▲Doubleme ▲에스앤비소프트 총 11개사다. 중국의 벤처캐피탈들은 당초 5개사를 대상으로 최종 피칭 대상업체를 선정할 예정이었으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참여한 스타트업이 많아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사전 심사를 거쳐 선발된 Syobe Creative(경기센터 지원) 등 11개사는 ‘영화형 현실 게임’ 등 자사가 보유한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중국 투자자 및 사업 파트너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를 통해 중국 벤처 투자 기업들에게 투자 의향 및 사업 제휴 의사를 전달받는 스타트업들에 대해 경기센터는 ▲투자연계 ▲중국 전문 변호사 소개 ▲중국시장 홍보 기회 제공 ▲사업 협력 방안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원격피칭 기술을 이용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중국까지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타 지역으로도 더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