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이태식 기자 =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정책자금 증액을 통한 중소기업 자금지원으로, 하반기 경기 회복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자금별 증액규모는 창업기업지원자금 2,000억원, 개발기술자금 500억원, 신성장기반자금 1,000억원, 긴급경안자금 4,550억원, 재도약지원자금 130억원 등 총 8,180억원으로 연예산(3조 710억원) 대비 26.6%에 달한다.
 

 정부는 중소기업 정책자금지원 총 8180억원을 증액함으로써 , 하반기 경기 회복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사진=창업일보DB.
 
주요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메르스관련 경영안전자금
 
메르스 피해로 인한 하반기 경기위축을 방지하기 위해, 메르스피해기업 특별지원을 확대하고, 현금유동성 애로기업의 자금공급을 위한 일반경영안정자금을 신설한다.
 
지난 6월 15일부터 지원 중인 메르스피해 기업 및 병·의원 지원자금(450억원)을 1,000억원 추가 증액하고, 지원대상을 메르스 발생지역 병·의원에서, 지역에 관계없이 매출액 10% 이상 감소한 모든 병·의원으로 확대한다.
 
또한, 일반 중소기업의 경기위축 조기 회복을 위해 긴급경영안정자금내에 ‘일반경영안정자금’을 2,800억원 신규 배정해 기업당 5억원까지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성장단계별 기업운영자금
 
창업기업자금, 개발기술자금, 신성장기반 자금 확대를 통해 성장단계별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신성장기반자금의 경우, 운전자금 지원한도를 확대(시설자금의 30% → 50%)하고 혁신형기업의 운전자금을 별도 지원하는 등 유망기업의 자금애로를 해소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은 추경예산 등 정책자금의 조기 집행을 통해 중소기업 경영환경 개선 및 경기회복에 중점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경예산을 포함한 정책자금 접수는 7월 29일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계획’ 개정공고를 통해 시행하였으며, 자금접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본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