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대학생 창업교류전
한-중 대학생 창업교류전
  • 승인 2014.10.17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한.중 대학생 창업아이템 교류전"을 연다.이 창업교류전은 양국 대학생들이 상호협력을 통해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 신규창업을 통해 앞으로 양국 중소기업간 경제교류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중국 베이징대학과 칭화대학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측에서 한국창업대학생연합회회원등 40여명이 참가하고 중국측에선 베이징대와 칭화대 대학생 및 중국기업인 등 5백여명이 참가한다.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창업대학생연합회는 오는 2월7일까지 창업아이템을 접수받아 2월14일 선발학생을 발표한다.이어 2월17일과 18일 이틀간 안산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에서 국내워크숍을 갖는다. 이번에 응모할 수 있는 분야는 <>정보기술(IT) <>바이오 <>환경 <>기계 전자<>경영 무역 <>서비스 등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행사는 한국창업대학생연합회와 (주)라첼이 주관하고 SK텔레컴이 협찬하며 한중경영인협회 베이징대학 한국경제TV 중국국가신식협회가 후원한다.이번 행사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숭실대학교 벤처창업지원센터에있는 한국창업대학생연합회 사무국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신청서는 창업대학생연합회 홈페이지(www.kosen.or.kr)에서 내려받아 세부사항을 작성해야 한다.

 

이번 교류전에는 양국 정부인사와 기업인들도 참석하며 양국대학생들은 <>베이징대 창업보육센터 방문 <>중국 IT 벤처기업 탐방 <>양국 대학생간 개인별 친교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갖는다. (02)826-4055. 자료원 한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